홈
로그인
이메일
사이트맵
관리자
A/S보증
제목
이번 북한의 스마트폰 해킹에 대하여↔
닉네임
아스카
등록일
2017-11-11 07:46:52
내용

北, 軍 간부 스마트폰 해킹…통화·문자 유출

 

일단 해당 사건에 대한 내용은 이 기사를 보면 이번 북한이 우리 정부의 주요 인사들의 스마트폰을 해킹하여 문자 및 통화 기록을 유출하였습니다. 그렇지만 우리 정부도 재빠른 조치를 취했는데 일단은 감염된 스마트폰에 대해서 조치를 취해졌다고 합니다. 일단 이 부분에 대해서 우리 정부가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제가 정부에 잘한 점을 칭찬하기 위해서 이 글을 쓰지 않았습니다.

 

먼저 북한의 해킹 공격 방식은 일종의 고전적인 방식입니다. 쉽게 말해서 해당 스마트폰으로 문자를 보내서 그 문자에 있는 링크를 열게 만드면 그대로 악성코드가 깔리게 됩니다. 사실 이런 해킹 방식은 북한만이 아니라 금융범죄자들도 많이 쓰는 방식 중 하나입니다. 보통은 이상한 문자가 오면 그냥 삭제하고 안 보는게 정답입니다. 그러면 피해를 입히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북한이 보낸 이런 문자에 혹해서 클릭한 정부 인사들이 있었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제가 볼 때 보안의식이 낮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조치가 빠르더도 이런 인식이면 다시 이런 문제가 재발하게 될 것 입니다. 정부도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보안교육을 강화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는 북한이 우리 정부 주요인사에 대한 전화번호를 어떻게 알았을까요? 우리나라는 북한과 같은 국가가 아니라서 북한에서 보낸 간첩이 언론인, 군인, 공무원으로 사칭하거나 매수된 사람에 의해서 여러 경로를 통해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단 이 부분도 수사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내용 추가(2016.03.09) =============================

['국정원발' 북한 사이버 공격] 정치권, 발표 순수성에 의구심(시사위크)

국정원 '北 소행' 증거 제시 안해…"해킹 샘플 공개해야"(한국일보)

 

일단 국정원이 발표한 해킹에 대해서 증거를 제시하지 못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보안업체 4곳 줄줄이 北발 해킹 희생양...경계강화 시급(전자신문)

北정찰총국 주도… 2000만명 이용하는 금융보안업체 해킹(동아닷컴)

靑 "北 금융해킹 시도 중"…사이버테러방지법 처리 우회촉구(the300)

하태경 "서울시, 北의 서울메트로 해킹 은폐 정황 있어"(조선일보)

北 전 국민 사용 ‘인터넷 뱅킹 보안’ 해킹…또 ‘액티브X’?(뉴데일리)

금융당국, 북한 사이버테러 관련 긴급 현장점검(이데일리)

 

음 근데 참 이상한게 금융권은 ?캐 조용한지 모르겠네요. 일단 다음 주에 금융사에 대한 현장점검이 있다고 하는데 뭔가 석연치 않은 기분이 자꾸 들긴 하죠.

 

한 번 은행에 문의나 해볼까?

esaokdrf918hlt509osr824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Enter pass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