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로그인
이메일
사이트맵
관리자
고객게시판
제목
“광고, 메시지보다 ‘인상’에 집중하라”
닉네임
이수근
등록일
2017-05-16 19:20:21
내용

감성적이고 창의적인 광고 캠페인이 사업 성과를 높이지만, 사람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강한 감성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는 일곱 개 중 하나에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광고 미디어 전문 시장정보회사 칸타 밀워드브라운은 16일 발표한 '지속되는 인상 만들기' 보고서에서 그 동안 테스트했던 16만개 광고의 데이터베이스를 분석, 사람들을 광고에 몰입시키는 요인을 이해해 효과적인 광고를 개발하는 방법을 공개했다.

보고서는 광고 개발 시 사람들의 감정적 관여도를 높이고, 창의적 몰입도를 올리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런 방식의 광고를 통해 제품 혹은 브랜드의 단기 점유율 예측치가 대폭 증가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칸타 밀워드브라운이 1천700개 광고 캠페인의 사후 매출을 조사 및 분석한 결과, 특히 사람들의 감정적 관련성을 높이고 광고 몰입 유도에 집중한 캠페인은 사업 성과를 높인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의 표정 반응을 평가한 얼굴 표정 분석(시스템 1 신경과학적 접근)에서도 비슷한 결과가 도출됐다. 시장에 자리잡은 기존 중대형 브랜드의 광고 9천개 중 소비자의 표정 반응을 크게 불러일으킨 상위 광고일수록 매출 향상 측면에서도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했다.

칸타 밀워드브라운이 일주일 간 TV, 프리롤 광고, SNS 전반의 광고를 분석한 결과, 15% 만이 사람들이 쉽게 은연 중에 받아들일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다렌 풀 칸타 밀워드브라운 크리에이티브 개발 부문 글로벌 디렉터는 “기업들은 메시지를 전달하기보다 광고와 브랜드 자체가 남기는 전체적인 인상에 집중해야 한다”며 “이것은 광고가 전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될 수도 있고, 스토리가 표현되는 방식이나 감정선이 될 수도 있다. 이제는 제품의 기능으로 설득하려는 메시지는 중단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모대건은 그때 그렇게 외쳤다. 비록 나이가 좀 많아서 늦은 듯 보이기도 했지만, 저런 독기가 있 어야 제격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그 끈덕짐, 곰 같은 상대에게 수십 번이나 패대기를 당하면서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고집이 마음에 들었다. 저런 녀석이라야 제대로 무엇인가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아니 이 일에 제격이었다. 모대건은 망설이지 않았다. 그는 우선 소년에 대해서 수소문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얻어낸 소년의 정보는 다음과 같았다. 소년의 이름은 아운(牙雲)이라고 불렀다. 물론 그 이름이 본명인지 아닌지는 하늘도 모르고 땅도 모른다.
  • 온라인카지노
  • 우리카지노
  • 슈퍼카지노
  • 33카지노
  • 개츠비카지노
  • 엠카지노
  • 에프원카지노
  • 코리아카지노
  • 서울카지노
  • 라이브카지노
  • 인터넷카지노
  • 트럼프카지노
  • 아시안카지노
  • 월드카지노
  • 다모아카지노
  • 실시간카지노
  • 온라인카지노추천
  • 카지노주소
  • 우리카지노주소
  • 베가스카지노
  • 마카오카지노
  • 강원랜드
  • 카지노가입쿠폰
  • 카지노후기
  • 무료쿠폰사이트
  • 텍사스홀덤
  • 토토사이트
  • 메이저사이트
  • 메이저놀이터
  • 토토분석
  • 와이즈토토
  • 스포츠토토
  • 안전놀이터
  • 먹튀사이트
  • 다음드
  • 먹튀검증
  • 사다리게임
  • 사다리분석픽
  • MGM홀짝
  • 해외축구배당
  • 188벳
  • 스보벳
  • 피나클
  • 해외사이트
  • 무료픽
  • 다파벳주소
  • 벳365
  • 릴게임
  • 오션파라다이스
  • 서울경마
  • 검빛경마
  • 현금바둑이
  • 검증사이트
  • 스포츠배팅
  • 해외스포츠
  • 해외벳
  • BIS
  • 이지게이머
  •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Enter pass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