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로그인
이메일
사이트맵
관리자
A/S보증
제목
금수저와 흙수저의 결혼 △♠○
닉네임
심은하
등록일
2017-03-11 22:35:45
내용

한국사회에서 금수저와 흙수저의 결혼이 철부지간에 심심찮게 발생하고 그 결과가 파탄이라는 불행으로 끝나는 경우가 허다하다. 지금 우리거 겪고있질 않은가. 

 

이런 현상은,  인간사회의 만남이란  과정에서  삼강오륜 등 유교사상이 뿌리 깊은 한국 한민족의 소집단사회에서, 급작이 서구의 자유분방하고 청소년 시절 부터 자기 개발 발전의 기회를 경험하여 독립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된 문화를 아무 여과나 정화과정이 없이 수입하므로서, 성장이 미숙한 청소년(즉 철부지)이 상대방과의 만남 특히 결혼에서 상대를 정보가 거의 전무한 상태에서 선택하므로서 파탄, 이혼, 미혼모, 결손가장 등 크나큰 사회 문제로 이어저서  나아가 국가적 문제로 까지 대두되고있다. 

 

이 문제는  청소년들의 사회생활(특히 정치생활)에서도 여실히 나타나고 있으며 특히 사상이나 이념 집단에서의 활동(부화노동)은 참으로 심각한 위험수준에 이르고 있다.

 

예를 들면,  쇠고가 광우병 파동에서 보았고. 각종 cocert에서 도 있었고, sns에서도 있었다, 급기야 이런 현상을 이용하려는 발상인 만18세에 투표권을 주자는 주장을 일부 단체에서 하기에 까지 이르렀다.

 

정신적으로 경헙적으로 성장이 덜된 층. 학업에 열중하여야 할 이들. 자기개발과 발전 그리고 독립의 수련을 할 기회를 갖지 못한 이들에게 상대방의 선택의 자유를 주거나  권모술수 선전선동의 도가니판이라 할 정치권에 진입을 하게 하는 것은 참으로 위험 천만 즉 너나의 파탄의 길로 이끄는거나 다름 아니다.   

 

 

낙랑공주와 나무꾼의 결혼은 해피엔딩으로 마무리 진 설화가 있긴 하다. 그런데 그 결과는 공주의 재목을 알아보는 안목이 뛰어났고(박정희나 전두환의 인선에서 보듯이) 그 선택을 잘 길러냈결과였다. 둘 모두가 훌륭한 안목과 소질 그리고 관리능력이 뛰어난 결과였다.

 

옛날에는 소집단의 범위내애서 배필을 맺었기에  상대방에 대한 내력을 훤히 꾀뚫고 있어서 그 맺음은 성공할 수 밖에 없었다. 경계대상 여부를 너무나 잘 알 수 있는 실정이었기 때문이다.

 

개화 이후의 한국 한민족은 그 생장과 생활범위가 너무 넓고 나아가 서로의 정보를 접할 기회가 차단되어 있어서 상대방을 선택함에 있어서 즉흥적. 외양적, 단편적, 정보부재적이어서 그 결합은 궁합상보적이 아니고 궁합 배타적이기 십상이어서 그 결합은 쉬 깨지기 쉬운게 실정이다.

 

그래서 이혼이 상당히 즉 10쌍 중 2정도의 쌍에 이르는 한민족의 현실은  참으로 불행하고 서글픈 현상이 아닐 수 없다. 서구와 같은 자유분방한 사회에서완 달리 유교적 전통이 뿌리 깊은 한국 한민족사회에서는 국가사회 발전에 크나큰 장애가 되고 있다.  국제사회에서도 배신이 큰 문제로 돼 있다.

 

철부지 들이여  경험자어른(부모 등)들의 말을 들어라. 10년 책으로 얻은지식이 1년 경험을   따를 수 없다.  부모의 말을 들어라. 다 싸이고 쌓인 경헙에서 나오는 결정이고 충고다.  백문이 불여 일견이고, 백견이 불여 일험이니라.  이념 갈등  선전선동에서 헤어나려면 사물을 꾀뚫을 수 있는 지혜가 있어야 하고.  이런 지혜는 산전수전을 다 겪은 노련한 사람들에서 나온다. 구관이 명관이란 유행어가 있었다. 특히 전장에서는 말해 뭐하랴.  그래서 훈련을 하느거 특히 실전훈련을 하는거다.

 

사기를 당하는 것. 배신을 당하는 것, 이런 일은 한번으로 족한것이다. 두번 이상 당하는 것은 그 당하는 사람에 잘못이 더 많은 것임을 명심하여야.  그래야 건전한 사회, 발전한 사회, 나아가 선진국, 선진국 국민이 되는 것이다.  철부지들(20~30대)이 특히 명심하여야 한다. 달콤한 유혹에 는 미혹 되기 쉬우니라 


다음추천 우리카지노는 고객만족,고객안전을 최우선 합니다

여러분들에게 항상 희망으로 최신정보를 제공합니다. ◀◈

97z☆0jdo9〓cyo4▼6s☏ik☞50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Enter pass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