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로그인
이메일
사이트맵
관리자
고객게시판
제목
반기문의 제사 예절♥
닉네임
동수원
등록일
2017-12-31 01:18:04
내용
  • 출처 - http://biz.heraldcorp.com/view.php?ud=20170117000035&pp=002

  • 통상적으로 묘소를 방문하면 술을 따라 올린 뒤 그 술을 묘소 인근에 뿌리며 퇴주하는 것이 일반적인 풍습이다.

    그러나 반 전 총장은 받아든 술잔을 그대로 마신다

     


    정황상 이 모습은 술을 올리기 위해 따라준 상황이거나, 술을 올리고 절을 한 뒤 퇴주하기 직전 상황으로 보인다.

    반 전 총장 내외와 방문객들이 함께 절을 한 후인 점을 감안하면 잔을 받아든 반 전 총장은 퇴주를 해야되는 상황이다.

    누리꾸들 사이에서는 '오랜 외국 생활로 한국 문화에 대한 감을 잃은 게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충청권 제사 예절의 전통이 아니겠느냐'는 시각도 있지만, 충청권에 퇴주잔을 마시는 풍습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누리꾼은 "혹시 몰라서 충청권 제사 예절은 저게 전통인가 싶어 찾아봤지만 찾지 못했다"는 글을 올렸다.

    반 전 총장 내외는 지난 12일 귀국한 뒤 13일 고향인 충북 음성 소재 선친 묘소를 찾았다.

    한편, 유력 차기 대권주자로 부상한 반 전 총장은 지난 12일 오후 귀국한 뒤 특별의전 요구 논란, 공항철도 발권 미숙 및 혼잡 논란, 현충원 방명록 메모 베끼기 논란, 방명록 핫팩 논란, 턱받이한 채 죽 먹이기 논란, 조류독감 방역 현장 방문 논란 등 크고작은 형태의 논란을 일으키며 주목받고 있다.

    이번 퇴주잔 논란까지 합하면 반 전 총장의 귀국 후 논란거리는 총 8건에 달한다

    개츠비카지노
    Suspicion follows close on mistrust. 천재란 인내에 대한 위대한 자질 이외에는 아무것도 아니다.(뷰퐁) 편견이란 실효성이 없는 의견이다.(암브로스 빌) 자유는 획득하는 것보다 간직하는 것이 더 어렵다.(컬훈) work; in the midday We give advice 교육의 목표는 지식의 증진과 진리의 씨부리기이다.(케네디) 인간의 마음가짐이 곧 행복이다. 근심은 미를 훔치는 도둑이다.(마미언) 모든 일은 어려운 고비를 넘겨야 쉬워진다.(풀러)
    ♧↓양심은 어떠한 과학의 힘보다도 강하고 현명하다.(라데이러) 위대한 사람은 절대로 기회가 부족하다고 불평하지 않는다.(에머슨) 작지만 청결한 것은 큰 것이요. 크지만 불결한 것은 작은 것이다.(바이)
    ♡논리와 상식은 다르다.(하버드) "사람은 돈지갑은 가난해도 It is a wise father that knows his own child. 민주주의는 정지된 것이 아니라 영원히 계속되는 행진이다.(루즈벨트)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Enter pass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