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로그인
이메일
사이트맵
관리자
A/S보증
제목
미얀마 사람과의 로힝야족에 대한 이야기에서△♧
닉네임
아스카
등록일
2017-11-18 00:32:43
내용

 

 

로횡야족에 대한 야그들에서

 

미얀마 사람(라카인족?? 버마족은 아님)으로부터 들은 내용을 가지고 보면..

 

그들이 로힝야족을 배격하는 이유는

 

우리가 아는 것과는 조금 다른 것 같습니다.

 

로힝야족이 상당수 부자들이 많다는 이야기, 남자가 여자를 너무 많이 가지고 있다는 이야기, '일부다처제'라서 아이들이 너무 많다는 이야기..  등 등

 

가장 큰 원인은 종교가 다르다는 것입니다. 지금의 사회 상황과 함께 견주어서 들어보면, 미얀마 불교는 우리가 아는 한국의 불교와는 다른 것 같습니다. 사색이니 성찰이니 공생이니 하는 것보다는 일반 기독교처럼 상당히 극우적인 색채가 강합니다.

 

무엇보다 미얀마에는 로힝야족은 없다며 '로힝야'가 아니라 '방갈리'라고 부릅니다. 방글라데시에서 온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영국식민지 시대에 유입된 이민족이라고 해도 이미 그 땅에서 오랫동안 자리를 한 이상 다시 방글라데시로 돌려보낼 수 없는 것은 자명한 현실이지만, 그럼에도 다시 돌아가라는 것인데, 실상 로힝야족은 방글라데시인과는 또 다른 '로힝야'이라는 것입니다.

 

다시말해, 일부 한국 사람들이 미얀마 사람들이 그들을 마치 한국의 '친일파'정도쯤으로 보는 것이라고 설명하는데, 전혀 그와는 다른 것입니다. 앞서 본 바와 같이 미?마 사람들이 봐도 '로힝야'는 다수를 차지하는 '버마'인과는 민족 자체가 다릅니다. 심지어 미얀마 사람들은 '방갈리'라고 부릅니다. 따라시 로힝야족이 민족이나 국가를 배신한 사실이 없는 것입니다. 제가 만난 극우성향의 불교도인 미얀마 사람도 그래서 그런지 그런 마치 우리나라의 '친일파'라는 식의 말은 전혀 없었습니다. 민족 자체가 달라서 로힝야족이 국가와 민족을 배신한 행위는 없는게 맞을 것입니다.  

 

 

 

무엇보다 아마도 근본 원인은 독립이후 수 많은 수소민족들에서 로힝야족에 대해서만 군사정권에서 공개적이고 합법적으로 강력한 소외와 냉대를 가했다는 사실입니다. 군사정권의 논리가 그대로 미얀마 민중들에게 심어진 것 같습니다. 마치 과거 우리나라의 군사정권이 자신들의 실정을 감추기 위해 호남사람들을 차별하듯 미얀마 군부는 그 보다 더 강력하게 국적(시민권) 자체를 보여하지않아서 로힝야족을 설령 죽여도 살인이 성립이 되지않을 정도로  민족 자체를 말살하였다는 사실이고, 그에 반발한 로힝야족 일부가 반정부 무장 투쟁에 나서면서 상황이 지금과 같이 된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아웅산 수치에 대한 미얀마 소수민족들의 반감이 생겨나는 모양인데, 그들은 아웅산 수치가 절대 다수종족인 버마족 우대를 한다고 말하더군요. 로힝야족은 죽여도 되지만, 나머지 소수민족은 차별해서는 안된다는 말이던데, 그가 아마도 로힝야족 지역과 같은 라카인 지역 사람이라서 그런지 로힝야족에 대해서는 차별을 넘어 다 죽여야 한다는 말이 참으로.. 로힝야족 반군이 잔안히게 칼로 사람의 목을 잘라 죽이기에 다 죽여야 한다는 이야기..

 

 

중국정부가 연변 조선족들에게 한국이나 북한으로 돌아가라며 살육과 학대를 자행하면 과연 그 연변 사람들은 가만히 당하거나 정말 생활의 터전이 전혀 없는 한국이나 북한으로 이주할까요? 그리고 한국이나 북한이 그런 연변 조선족을 무작정 받아줄 수 있을까요?? 한국에 삶의 터전이 전혀 없는 일본의 재일 교포들을 일본정부가 한국으로 돌아가라며 쫓아내는 것과 같습니다. 

 

더구나 로힝야족은 방글라데시아 사람과는 다른 민족인데 말이다. 미얀마 사람들은 로힝야족은 방글라데시 사람이라며 '로힝야'는 없고 '방갈리'라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로힝야족의 일부 유래를 보면, 8~9세기경 조난당한 무슬림 상인들(아랍인들)이 방글라데시 남부와 미얀마 북부 연안 지역에 정착했다는 이야기에서 봐도 그들이 왜 그 곳에서 있고 왜 무슬림이고 왜 주변 종족들보다는 상업에 다소 우위에 있어 부를 축적할 수 밖에 없는 부분들이 조금 짐작이 가더군요.

 

역사를 봐도 인권을 생각해도 미얀마 정부의 로힝야족에 대한 탄압은 중단되어야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은 미얀마 사람과 로힝야족에 대한 이야기 하지마세요. 잘못 말하면, 잘못하면 크게 싸움이 날 수 있는 문제라는 직감이 들더군요. 그리고 무엇보다 일단은 그들은 과거 우리의 군사정권 때처럼 오랜 군사정권으로 인해 자신들의 사회문제에 대한 정보가 아주 부족합니다.

 

다양한 33카지노 블랙잭문의
bzrseqkw625zzh232yzm809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Enter pass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