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로그인
이메일
사이트맵
관리자
A/S보증
제목
이승만과 박정희 : 콜라보의 역사♬
닉네임
동수원
등록일
2017-12-30 15:13:34
내용

 

[민족문제연구소] 백년전쟁 1부 '두 얼굴의 이승만'

 

[민족문제연구소] 백년전쟁 스페셜 에디션 '프레이저 보고서 1부'


■ 역사 다큐 [백년전쟁]

한국 근현대사 100년을 다룬 4부작 다큐멘터리 [백년전쟁]
역사 다큐? 지루하고 골치 아파! 아니, [백년전쟁]은 본격 B급 다큐다.
한국 근현대사 100년은 두 세력의 전쟁이었다.
프랑스 식으로 하면 레지스탕스 VS 콜라보.
일제강점기에 독립운동가와 친일파로 나뉘었던 이들의 대결은 해방 후에도 계속됐다.
그리고 전쟁은 지금도 진행 중이다.
현실에서, 그리고 역사 기록과 기억의 장에서도.
[백년전쟁]은 레지스탕스 VS 콜라보의 대결을 줄기로 콜라보 세력의 은폐된 실체를 파헤친다.
자신에게 이익이 된다면 민족도 배반하고 국가마저 수익모델로 삼았던 이들의 진상.
당신이 몰랐던 진짜 역사를 만날 것이다.
그래서 누가 우리 역사의 진짜 영웅들인가를 알게 될 것이다.

 
■ 백년전쟁 Part 1 [두 얼굴의 이승만] : 당신이 알지 못했던 이승만의 모든 것

한국의 초대 대통령 이승만은 일제강점기에 미국에서 독립운동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단기간에 아이비리그 학위를 취득한 비상함과, 국제정세에 대한 탁월한 감각, 뛰어난 외교력을 지녔고, 독립의 일념으로 33년의 망명생활을 견뎠으며, 대한민국임시정부의 초대 대통령을 지낸 최고 지도자였다는 게 일반인들이 가진 인식 혹은 이미지다.
이 모든 것은 사실일까? 무엇보다도, 과연 이승만은 자신의 안위보다 민족을 먼저 생각하며 독립을 위해 헌신했던 진짜 독립운동가일까?  [백년전쟁]이 그의 실체를 보여준다.
이와 함께 진짜 독립운동가들의 독립에 대한 의지와 헌신, 이들이 꿈꾸고 계획했던 새로운 국가의 모습을 보여준다.

 
■ 백년전쟁 스페셜에디션  [프레이저보고서] : 누가 한국경제를 성장시켰는가?

한강의 기적이라 일컬어지는 전후 한국의 급속한 경제성장, 박정희는 한강의 기적을 이룬 최대공로자로 추앙 받고 있으며 그에 대한 믿음은 박정희 탄신제가 말해주듯 신격화 되어있다.
일왕에게 혈서로 충성을 맹세한 친일행위, 헌법을 파괴한 군사쿠테타, 장기간의 군부 독재, 유신헌법과 긴급조치를 통한 종신 대통령제, 수많은 고문과 의문사 등 인권유린의 문제도 보릿고개를 넘개해준 광명의 지도자란 믿음 앞에는 너무나 하찮게 여겨진다.
의문을 던지는 것조차 무엄한 박정희의 경제성장 신화!
[백년전쟁]은 무엄한 짓을 저지르려 한다. 정말 그가 한국 경제를 성장시켰는가?
전후 한국경제는 어떤 모습이었고 박정희가 진행한 경제성장계획은 어떻게 만들어졌고 실행되었는가?
그 실체가 우리는 궁금하다!
백년전쟁 스페셜에디션 [프레이저보고서]는 역사의 밑바닥에 감춰진 진실 속에  한발짝 다가서고자 한다.

제작 : 민족문제연구소 (http://www.minjok.or.kr)
제작지원 : 4.9 통일평화재단 (http://www.49peace.com)
연출 : 김지영
프로듀서 : 최진아

무료슬롯머신 에서 해서는 안 되는 실수 5가지
너의 위대한 조상을 본받아 행동하라.(드라이든) 친구들을 불신한다는 것은 그들에게 속은 것보다 더 수치스러운 일이다.(로셔푸코) 험한 언덕을 오르려면 처음에는 서서희 걸어야 한다.(세익스피어) Only the just man enjoys peace of mind. 과도한 재산을 소유하게 되었을 때보다 더 시련을 당하게 되는 적은 없다.(레우 왈레이스) <00> 행동가처럼 생각하라. 그리고 생각하는 사람처럼 행동하라.(헨리 버그슨) Think like a man of action and act like man of thought. 말은 바람에 지나지 않는다.(버틀러)" 당신의 인생은 당신이 하루종일 무슨 생각을 하는지에 달려있다.(에머슨)
◀◁"사람을 알려면 그의 지갑 많은 사물중에서 가운데가 제일이다.내 위치도 가운데가 되게 하라.(포킬리데스) 자신을 더 적게 사랑하는 것이다.(클리버)"
←훌륭한 말은 훌륭한 무기이다.(풀러) 험담의 대상자 행동하는 사람처럼 생각하고 모든 죄의 기본은 조바심과 계으럼이다.(카프카)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Enter pass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