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로그인
이메일
사이트맵
관리자
A/S보증
제목
문학이 오갈곳이 없다●
닉네임
동수원
등록일
2017-12-30 05:27:06
내용

문학은 최저의 기초상식이다 아이가 태어나면 옹아리에서 그리고 말을 배우고 글을 익히고 그것이 살아가는 순서이다

 

 이른바 수많은 작가들의 활동은  뛰어나다 그란데 안에서만 그렇지 나가서 대접을 받지 못한다 발에 길에 밟힐 정도의 곳곳에 언론 카메라 그런데도 문학은 그것을 생산하는 작가들이

 

특히 이름이나 있음에도 한번 이른바 입에 오느내리고 찍히면 일어나지 못하고 그렇게 가고 한번 같이 먹고 살면 국가에서 돈을 받아서 드넓은 궁전인지 이외수처럼 첩인지 하고 다 날리고 해야 하듯이 

 

 왜 그런지 모른다 이곳만의 카르텔로 같이 먹고 살자로 해서인지 외설이라는 이른바 문화영화라는 그 배우들이 이미 지금으로부터 50년대 이후로 곳곳에서 외설로 다 잡았었다

 

글을 써서 먹고 살게 해주는데 그 글을 막고 고문을 하는 곳이 지구촌에서 어디에 있나 oecd 순위도 다 아니다 핵확산금지니 뭐니 하다가 그리고 그렇게 원시적으로 접근은 커녕 조작하여 여론악화로 해대고 같이 먹고 살다가 오직 한군데만 해대다가 이제 또 가지고 오니 어쩌니

 

남이 부끄러운줄도 모른다 방송이 신문이 몇개인지 그런데도 이런짖이 예사이니 그러니 그것도 여자아이들이 살인을 하고 그것도 금수저집에서 또 피투성이로 곳곳에서 어디가 하나가 정상인지

 

  할 말이 없게 만든다 모두 다 우리만 살자이지 글을 보고 듣지르 못하게 하니 그러니 죽어가고 헤매이고 어느 대학 여교수 지갑을 보니 엄청난 금은보화가 있드라고 하듯이 그래야 다 흩어서 주고 먹고 살아야 사는 곳이 이곳이다

 

눈을 뜨고도 그렇게 하여 다 보고 즐기로 이곳은 유일하게 공창이 존재하고 어린 아이부터 어른까지 그리고 방송일는 곳곳에서 단역배우자매자살같은 늙은이도 그 차에서 내리면 밥줄이 끊긴다

 

그리고 단명하고 한다 왜 그런지 유독 이곳만의 것인지 시달리다 이름도 없이 간다 마교수도 보내고 나니 수천원대가 수십만원도 책이 없어 난리법석이라고 하는

 

 문학을 기초를 죽이는 이런 곳에서 과연 무엇이 하나가 정상이 될 것인지 어제는 글도 다 지우고 없다고 오늘은 빠들이 떼로 몰려서 해대다가 글을 쓰니 일부 지우고 올려놨다

 

인터넷도입이 18년 포털이 25년 누가 믿을 것인지 아프리카 최악의 곳에서도 이해하지 못할 유린은 기본이다 글을 못쓰게 하고 읽지 못하고 조작을 하고 그 저자를 괴롭혀서 고문에 죽여대고 같이 먹고 사는 곳이 어디에 있는지

 

최영미도 서른잔치로 야단이 났었다 그런데 현재도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호텔인지 뭔지로 금기고 있고 이것이 기사꺼리가 되는지 잘 알아보고 그러니 오갈곳없이 몰려드는 종편들은 이야기로 해놓고 벌어먹고 사는 이곳은 그야말로 원시중의 상원시이다

 

배워보니 이렇게 시달리는데 곳곳에서 웃음거리고 되고 죽여대는 이런곳에 과연 무엇이 있을지 문화예술 그 부문에서 문학이 차지하는 비중은 엄청나다 그런데 tv외에는 어디에도 오갈 곳이 없는 이런곳이 상원시가 20C의 비극이 아닌지

 

아이를 맡길 곳이 없고 서로 간다는 곳은 거의 다 시설로 갓난아기가 욕망의 분풀이로 늙은이까지 먹고 살기보다 그 종교에 다 죽어나가야 하고 상품이 되어야 하는 이곳

 

보이면 뭐하나 떼로 몰려서 해대면 다 죽은척 같이 먹고 살고 글도 못쓰게 하고 포털도 다 장악하여 해대다가

 

 

 

문학 [literature, 文學]

두산백과 문학일반 > 문학이론

 

언어를 표현매체로 하는 예술 및 그 작품. 옛날에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문학이라는 말을 대체적으로 학문이라는 뜻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다

 

 

1990년대 한국문학사적 특징, 성 담론과 간행물윤리위원회 (관련어 마광수)          

마광수의 『즐거운 사라』 1992년 10월 29일, 연세대학교 국문과 교수이자 작가인 마광수(馬光洙, 1951~2017)는 집에서 검찰 수사관에게 연행되어 서울지방검찰청에서 조사를 받은 뒤 영장이 청구되어 그날로 전격 구속된다. 마광수는 형법 244조 음란물 제조 혐의로 기소되어, 1992년 12월 28일의 1심 재판에서 징역 8개월... 

 

 

최영미의 시는 상처받은 젊음을 주제로 하고 있다. 그 상처는 ‘시대’로부터 온 것이 아니라 ‘실연’으로부터 온 것이다. 실연이라는 매우 사적인 것을 시적 대상으로 삼고 있으면서도 최영미의 시는 결코 사사롭지 않다. 혁명의 시대는 어느덧 끝나버리고 모두 제 몫을 챙겨 떠난 자리에 홀로 마지막까지 남아 상을 치우는 여성 화자는 “투쟁가가 아니라 / 낮은 목소리로 사랑노래를 즐겼다는 걸” 고백한다. 공공성을 사유화하는 최영미 시의 특징이 드러나는 대목이다. 

 

 

최영미, 예술가의 위트? 진정성 의심하는 비난 쏟아진 이유
헤럴드경제 21분 전 네이버뉴스
최영미 =연합뉴스[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수정 기자] 최영미 시인이 호텔 투숙 요청으로 인해 논란이 되고 있다. 최영미는 10일 자신의 이야기가 논란이 되자 무료투숙을 생각했지만 갑질논란을 우려해 상징적으로...
  • ‘룸 사용’ 최영미, 그는 누구?…시집으로 보기 드문 ‘베스트셀러’ 기록
    데일리한국 3시간 전
    ‘룸 사용’을 요청해 논란의 중심에 선 시인 최영미에게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시인 최영미는 1980~1990년대 민주화 세대의 빛과 그림자를 노래한 ‘서른, 잔치는 끝났다’를 1994년 발표해 문학계 안팎에 큰 주목을...
  • 최영미 '갑질 vs 오해'... "현실을 보여준 웃픈 사례?" 충격 재조명
    KNS뉴스통신 1시간 전
    (사진=최영미 / 팬클럽사이트) 베스트셀러 작가 최영미의 '공짜 호텔 방' 논란이 핫이슈로 급부상 중이다. 11일 오전 8시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최영미'가 등극하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특히...
  • 최영미 시인, 호텔방 논란에 "내 집 있었더라면 이런 수모 당하지 않는데"
    이데일리 47분 전 네이버뉴스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서른, 잔치는 끝났다’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최영미 시인이 ‘호텔방... 최영미 시인 (사진=이데일리DB) 최 시인은 자신의 해명에도 계속해서 논란이 불거지자 “이게 뭐 대단한...
  •    
    정확도 최신

     

     

    정비석 (정서죽) 소설가
    출생-사망
    1911년 5월 21일, 평안북도 의주 - 1991년 10월 19일
    학력
    니혼대학교 문과 중퇴
    데뷔
    1936년 단편 '졸곡제(卒哭祭)'
    수상
    문화훈장보관장
    경력
    1983 민족통일중앙협회 지도위원
    1972 대한적십자 서울시 상임위원
    1961 국제펜클럽 한국본부 부위원장

    도금봉 都琴峰

     

    -배우. 1933년 8월 27일 인천 출생. 본명 정옥순. 무대예명 지일화(地一華). 만주 용정 광명여고 졸업.

    도금봉은 양분된 극단의 성격을 모두 지닐 수 있는 전능한 연기자이다. 이를테면 욕망에 충실한 요부이거나 삶에 집착하는 순박한 아낙이거나, 인생의 덧없음을 알아차린 듯 순간을 살아갈 뿐인 쾌락주의자이거나 미래를 위해 현재를 희생하는 억척스런 현실주의자이거나. 한 켠에는 <천하일색 양귀비>(62, 김화랑, 김기덕) <목 없는 미녀>(66, 이용민)가 있고 또 한 켠에는 <유관순>(59, 윤봉춘) <대심청전>(62, 이형표) <새댁>(62, 이봉래) <또순이>(63, 박상호)가 있다. 즉 양귀비와 요염한 귀신은 혁명투사, 심청, 순박한 새댁, 억척스런 또순이와는 퍽이나 대조적인 역이다. 이 두 극단, 그리고 두 극단 사이의 수많은 역들을 모두 소화해낼 만큼 도금봉은 늘 에너지가 넘치는 연기파였다. 그에게는 세 가지 이름이 있다. 본명인 정... 
     

    도금봉 都琴峰

    -배우. 1933년 8월 27일 인천 출생. 본명 정옥순. 무대예명 지일화(地一華). 만주 용정 광명여고 졸업.

    도금봉은 양분된 극단의 성격을 모두 지닐 수 있는 전능한 연기자이다. 이를테면 욕망에 충실한 요부이거나 삶에 집착하는 순박한 아낙이거나, 인생의 덧없음을 알아차린 듯 순간을 살아갈 뿐인 쾌락주의자이거나 미래를 위해 현재를 희생하는 억척스런 현실주의자이거나. 한 켠에는 <천하일색 양귀비>(62, 김화랑, 김기덕) <목 없는 미녀>(66, 이용민)가 있고 또 한 켠에는 <유관순>(59, 윤봉춘) <대심청전>(62, 이형표) <새댁>(62, 이봉래) <또순이>(63, 박상호)가 있다. 즉 양귀비와 요염한 귀신은 혁명투사, 심청, 순박한 새댁, 억척스런 또순이와는 퍽이나 대조적인 역이다. 이 두 극단, 그리고 두 극단 사이의 수많은 역들을 모두 소화해낼 만큼 도금봉은 늘 에너지가 넘치는 연기파였다. 그에게는 세 가지 이름이 있다. 본명인 정옥순, 무대예명인 지일화, 영화배우로서의 이름인 도금봉이 그것이다. 악극단 창공 시절, 이미 연극계에서 명성이 높던 지일화는 우연히 조긍하 감독에게 픽업되어 <황진이>(57)의 주연으로 데뷔하게 되었다. 기생으로서보다는 시인으로서의 황진이를 다룬 조긍하 감독의 <황진이>는 황진이의 일상묘사를 중심에 둔 비범한 작품이다. ‘도금봉’은 이때 얻게 된 이름인데, 황진이가 살았던 송도(松都)의 ‘都’와 가야금을 잘 탔다는 황진이의 일화에서 ‘琴’을 가져왔고 영화계에서 우뚝 솟는 봉우리가 되라는 뜻에서 ‘峰’을 넣었다고 한다. 그녀는 <황진이>에서 보여준 열연으로 연이어 <황혼열차>(57, 김기영)와 아시아영화제 출품작으로 선정된 <그대와 영원히>(58, 유현목)에서 주연을 맡을 수 있었고 해외 수출된 <황진이> 덕분에 영화배우로서는 처음으로 대만에 진출하기도 했다.
    관능적인 황진이를 연기하면서 도금봉은 ‘세기의 요우(妖優) 라고도 불렸다. 요염한 마스크와 풍만한 육체, 가실 줄 모르는 젊음은 그의 장점으로 여겨졌다. 당시 도금봉을 그런 이미지로 규정하는데 일조한 것은 수많은 스캔들이었다. 데뷔 시절부터 도금봉의 주위에는 늘 염문이 떠돌았다. 용감하게도 남자를 여러번 바꾸었고 심지어 연하의 남자배우와 살았다는 등, 그에 대한 소문은 끊이지 않았다. 타인의 시선에 신경쓰며 금욕적인 생활을 해왔던 사람들은 그런 흥미로운 뉴스거리에 자극을 받기도 했다. 그리고 더욱 놀랍게도 스캔들에 눈물 흘리거나 감추기에 급급했던 다른 여배우들과 달리 도금봉은 그런 스캔들에 냉소를 보내거나 오히려 공세적으로 대처했다. 지금도 여전히 그렇지만 당시는 여배우의 사생활에 대해서 엄격했던 탓에 그만한 스캔들이면 쉽게 매장도리 수 있는 시절이었다. 도금봉이 그런 치명적인 스캔들 속에서 당당히 살아남았다는 사실은 그가 선정주의에 희생되지 않을 만큼 강성의 배우였음을 반증한다.
    한동안 신필름의 전속배우로 묶여 있던 도금봉은 <대심청전>을 마지막으로 신필름을 떠나면서 연기경력의 새로운 전환점을 맞게 된다. 사실 그전까지 신필름에서는 최은희를 보조하는 조연급이거나 주연을 맡더라도 작품이 신통치 않은 것에 국한되어 맘껏 능력을 발휘할만한 기회를 얻지 못했고 그녀의 인기도 평범한 편이었다, 그러던 그녀가 신필름의 전속계약에서 자유로워지자 주연급 스타의 반열에 오르기 시작했다. 이봉래 감독에게 픽업되어 <새댁>(62)의 주연을 맡았고 임원직 감독의 <부산댁>(62)에도 주연으로 기용되었다. 흥행에도 성공한 <새댁>은 그 때까지 조연상 외에는 받아보지 못한 그에게 국제영화 여우주연상과 대종상 여우주연상을 선사했다. 이와 때를 같이하여 도금봉은 의지가 굳고 생활력이 강한 함경도 여자를 연기한 <또순이>로 아시아영화제 주연여우상까지 받게 되었다.
    잘 알려져 있다시피 도금봉은 상당히 동적인 연기자이다.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61, 신상옥)에서 그가 연기한 식모 성환댁은 비중은 크지 않지만 최은희가 부러워할 정도로 움직임이 많고 변화가 있는 역할이었다. 가족제도 안에서 갈등하는 정숙하고 품위있는 며느리/어머니인 최은희는 자기 욕망을 거침없이 드러내는 도금봉을 통해 보충되고 보상받는 존재였다. 동적인 도금봉이 정적인 최은희의 무의식과 억제된 욕망을 대변하고 있는 것이다. 도금봉에게 있어 좋은 연기란 인물의 성격을 잘 분석하여 그 인물이 되는 것이면서 동시에 그 밑바닥에는 배우 자신만의 독특한 성격이 깔려 있는 것이다. 즉 단순한 변신은 무의미한 것인데 도금봉의 연기에는 늘 일관돈 무언가가 있었다. 그것은 ‘동과 관능의 페르소나’라고 명명할 만한 것인데, 전통적이지만 어딘가 모던함이 엿보이는 관능미와 동적인 연기에 대한 그 자신의 애착에서 연유한다. 60년대 초 화려했던 전성기를 보낸 후에도 <산불>(67, 김수용)이나 <토지>(74, 김수용) 그리고 가장 최근작으로 <삼인조>(97, 박찬욱)의 전당포 노인역까지 카메라 앞에서 ‘늙어가는 여자’로서 자신의 현존을 주장해왔던 도금봉은 스크린 안팎에서 솔직하고 폭넓은 표현 능력을 발휘한 연기파 배우임에 틀림없다.(여선정)

     

  •  

    슈퍼카지노 쿠폰 많이 주는 곳
    뭉치면 서고 오직 현명한 자만이 충고의 덕을 본다.(푸블릴리우스)" 시련이란 진리로 통하는 으뜸가는 길이다.(바이런) "말하자마자 행동하는 사람 진정한 위인치고 자신을 위인으로 생각하는 자는 없다.(해즐리트) 악수 죽는 날까지는 "위대한 사람은 목적을 우리의 거의 모든 삶이 어리석은 호기심에 낭비되고 있다.(보들레르) 의혹은 불신을 뒤따른다.
    □※ 나는 미래에 대해서는 결코 생각하지 않는다. 미래는 곧 오고 말 것이므로.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쳐라.그리하면 늙으도 그것을 떠나지 않으리라.(성경) 전쟁에선 어느 편이 스스로를 승자라고 부를지라도 승리자는 없고 모두 패배자 뿐이다.(챔벌린)
    ▣ 사물은 항상 시작이 가장 좋다. 이기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어떻게 노력하는가가 문제이다.(쿠베르탕) 사랑은 고생을 면할 수가 없다. 그러나 잊을 수 있는 능력이 있다.(디즈레일리) 자유는 획득하는 것보다 간직하는 것이 더 어렵다.(컬훈)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Enter pass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