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로그인
이메일
사이트맵
관리자
A/S보증
제목
천안함 가스터빈실 형광등이 멀쩡한 이유↓◀
닉네임
rora
등록일
2017-11-24 03:06:25
내용

 

이것의 1차 이론은 건축 및 토목 분야와 관련이 있다.

2차 이론은 전공을 정하기가 극히 난감하다.

 

 

[20] 가스터빈실 형광등이 멀쩡한 이유

 

1. 먼저 침몰수심은 고압이고 고압에 형광등이 멀쩡했다는 사실을 직시해야 한다.

 

2. 돌, 유리, 주철 등 취성이 강한 재료는 압축력에는 강하나 인장력에 약하다.

즉 유리의 압축강도는 크다.

 

3. 형광등은 원통형 압력용기로 되어 있고 구조적으로 구형용기 다음으로 압축력에 강하다.

구에 작용하는 외부압력은 압축력 외 없다.

 

4. 형광등의 원통에 압축력만 작용하고 원통 마개에는 인장력이 작용을 한다.

그런데 형광등의 마개에 인장력에 강한 재료와 압축력에 강한 재료를 모두 사용했다는 것이다.

 

5. 형광등 커버의 방호력은 폭발시 1차적으로 형광등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6. 형광등실 내부로 고압가스 유입시 좁은 유로로 인해 줄톰슨 효과로 압력이 강하하여

형광등에 가하는 압력이 감소하고,

형광등실 내부로 유입 된 고압가스는 형광등 원통부에서 발생하는 코안다 현상에 의하여

가스는 원통에 접하여 흘러내리면서 형광등에 가하는 압력을 줄이고

가스는 코안다 현상에 의해 형광등실 내벽면에 접하여 흐르면서

토네이도와 유사하게 회전하는 현상이 발생하면서 마찰에 의한 압력강하가 발생하고

뒤에 유입하는 고압가스와의 충돌은 유입저항으로 작용하여 형광등실 내부로 폭발시 발생한 고압가스의

유입을 줄이는 작용을 하여 형광등실 내부압력이 급격히 상승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며

토네이도의 가장자리의 압력은 높아 형광등실 외부압력으로부터 형광등을 보호하고 

토네이도의 중심부 압력은 낮기 때문에 형광등은 파손되지 아니할 수 있다.

 

 

[21] 폭발이 발생하였는데 장병들 고막이 멀쩡한 이유

 

1.나는 눈 앞에서 폭발을 약 20번 정도 경험을 하였으나 고막이 안 나갔다.

물론 고음에 지속적으로 노출이 되면 귀에 통증이 발생하고 청력이 약해진다.

이러한 대표적인 예로 폭발음에 준하는 굉음을 발생시키는 프레스 가공 작업장을 들수있다.

 

2. 고막이 나가려면 외부에서 높은 압력이 고막에 작용하여야 고막이 찢어진다.

그러나 가스터빈실 격벽이 함수 내부로의 폭발시 발생한 고온 고압가스의 진입을 막아서

함수 내부가 고압상태에 진입하지 못하여 장병들 고막이 멀쩡한 것이다.

여러가지 엠카지노 이벤트문의
grhrjdmw127gro963qey172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Enter pass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