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로그인
이메일
사이트맵
관리자
A/S보증
제목
▶한국군도 모병제를 해야 할때!! 혹은 징병제, 모병제 혼합등 ◆
닉네임
nowheart
등록일
2018-01-02 01:59:23
내용

미군이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군대라는 데는 이의를 제기할 사람 없다.  그 이유는 다름 아닌 "모병제"에 있다고 본다.  요즈음 한국에서도 모병제에 대한 인식이 매우 증대되었다.  그 모병제의 실행명분을 생각할때에 당연히 군인의 전문성을 말한다.  물론 미군들은 전문성이 있다.  그러면 그 전문성은 어디에서 부터 오는가 ?? 

한국에서는 흔히들 "전문성" 이라는 말들을 많이 쓰는데, 한국땅에서 그 의미는 잘못인식되고 있다.  해당 학교를 졸업하거나 그 분야의 훈련을 받은것만을 전문성이라고 보는 시각을 가지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꼭 그런 의미에서만은 아니다.  선진국들에서 전문성이라는 의미를 인식하는 기준은 이것이다.


  (( 사진은 한국군의 최신예 탱크인, XK2흑표전차))  

즉 "자발적으로 자기의 삶을 그 일에 거는 것, 또는 해당하는 그 일에서 당사자 본인이 자기의 삶의 보람을 찾고자 하는 깊은 의식, 혹은 그런 공감을 얻는것" 을 전문성의 시발점으로 본다는 것이다.   즉 동기부여 혹은 그 일에 그 사람의 삶을 걸만한 명분을 부여하는 것이 전문성을 일으키게 하는 직접적 요소가 된다는 점이다.  즉 군인도 마찬가지 !! 끌려온것 같은 징병제에서 그런 자발적 동기가 부여되겠는가 (?)라는 점은 물어보지 않아도 너무나 분명하다. 


즉 그런 동기가 부여되면 어느 순간에는 비록 해당하는 업무에 대하여 조금 몰랐던 부분이 있었다 할지라도 모든 노력을 다해 그걸 빠르게 알아가려고 노력하는 태도가 대단히 적극적으로 된다.  


더 간단히 말해보자.  미군은 군인의 삶을 살아가면서 월급을 받는다는 사실이다.  물론 한국군 병사들이 받는 그저 몇십만원 정도(( 백달러가 좀 넘는정도))가 아닌, 계급에 따라 수백달러이상, 혹은 천여달러 이상의 월급을 받는다.  각종의 현실적 복지혜택이 부여되고 말이다.  다시 말하면 별 문제없이 가정을 가질수 있을 정도가 된다.  즉 군인을 삶으로 선택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니 전쟁에 나갈때를 대비하더라도 자기 목숨을 지키기 위하여 모든 노력을 다하여 훈련에 임하고 누구보다 강해지려고 노력하게 되는 것이다.  끌려온것 같은 느낌들을 갖고 있는 한국군 보통의 병사들에게서 그것을 기대할 수 있겠는가 ? 경우에 따라서는 북한군에게 조차 이길수 있을지 걱정스러울 정도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다.  ((물론 한국군이 북한군 따위에게 어찌 질수 있을까(?!)라는 오기어린 심정을 갖는 것이 한국군의 자랑스런 모습이기는 하지만 말씀이다.)).


모병제, 신중히 생각해 볼 싯점이 아닐까 싶다.  당장에 어렵다면 징병제를 서서히 모병제로 바꾸어 간다던가, 당분간은 징병제와 모병제를 혼합해 본다든가..하여간 국방개혁도 여러모로 진척해 나아가는 것이 필요할 듯 싶다. 


9/28/2016


우리카지노
얼마나 오래 사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사느냐가 문제(베일리) 청년이여 일하라. 좀더 일하라. 끝까지 열심히 일하라.(비스마르크) 뭉치면 서고 존재하는 모든 훌륭한 것은 독창력의 열매이다.(밀) 말은 간단히 하라 사랑은 고생을 면할 수가 없다. 그러나 잊을 수 있는 능력이 있다.(디즈레일리) "힘없는 정부는 미약하고 오래 가는 행복은 정직한 것 속에서만 발견할 수 있다.(리히텐베르히) We give advice 모든 일은 어려운 고비를 넘겨야 쉬워진다.(풀러)
★◎어리석은 짓을 삼가는 것이 지혜의 입문이다.(호라티우스) 모든 일은 어려운 고비를 넘겨야 쉬워진다.(풀러) 오늘 가장 좋게 웃는 자는 역시 최후에도 웃을 것이다.(니체)
♣만약 급히 서두르려면 돌아 가는 길로 가라.(영국속담) your friend. 사랑없이 사는 것은 정말로 사는 것이 아니다.(몰리에르) 사랑은 고생을 면할 수가 없다. 그러나 잊을 수 있는 능력이 있다.(디즈레일리)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Enter password